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INTRODUCTION 콘텐츠기업을 위한 튼튼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공제조합소개

  • call

  • 보증상품문의:
    02)3151-9000, 9007

    FAX:02)3151-9016

    융자상품문의:02)3151-9004

    사고접수/청구:02)3151-9005

  • 상담시간 : 09:30~18:00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I 소개

  •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을 상징하는 '씨앗'은 아직은 미약하지만 장차 문화융성의 미래를 열어갈 역동성을 담은 콘텐츠기업과 콘텐츠산업을 의미합니다.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은 이런 씨앗들을 품고 물을 주어 싹을 틔우고, 나아가 크고작은 다양한 씨앗들이 널리 퍼져나가 건강한 나무와 숲(창조경제로 구현되는 건강한 산업생태계)를 이루도록 하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씨앗(콘텐츠기업과 콘텐츠산업)들이 널리 퍼져나가는모습, 그리고 그 씨앗들이 퍼져나가 이루게 될 건강한 나무와 숲(창조경제 산업생태계)을 중의적으로 형상화하였습니다.
  • 심볼마크

  •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의 심볼마크는 포괄적인 콘텐츠공제조합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최상위 개념의 상징체계로서 각종 매체에 단독 또는 심볼 및 로고타입과 병용해서 사용되며, 콘텐츠공제조합의 이미지 통합 시스템의 핵심이므로 제시되는 규정에 따라 정확히 사용되고 보호되어야 합니다.
  • 2
  • 시그니춰

  • 시그니처는 콘텐츠공제조합 CI의 기본요소인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효과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한 것으로 대내외적으로 콘텐츠공제조합의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본항의 시그니처 가로조합은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를 사용할 경우에는 아래에 예시된 규정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또는 확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좌우조합형
  • 상하조합형
  • 색상규정

  • 한국콘텐츠공제조합의 전용색상은 주색(Main Color),보조색(Sub Color), 조화색(Combination Color)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볼마크와 조화되어 사용됩니다. 색상은 Process Color로 인쇄합니다. 이때 인쇄 환경에 따라 인쇄 상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아래의 규정된 비율에 맞게 작업 후 인쇄합니다.
  • 주색 보조색
  • 엠블렘

  • 콘텐츠공제조합의 엠블렘은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콘텐츠공제조합의 권위와 앞으로의 전통성을 확보 및 상징하여 여러 매체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